물류비 계산기

서브 비주얼

이커머스 물류는 단순업무가 아닙니다.

물류비도 중요하지만 서비스가 더욱 중요합니다.

STORY

물류신문 2018 Korea Logistics News 'Award' - 위킵 '신인상' 선정

기사 이미지

 

2018년도 다사다난했던 해였다. 좋은 일도, 어려웠던 일도 많았다. 하지만 각 분야에서 성장을 이뤄낸 기업들도 있었다. 이에 물류신문사는 오프라인 물류신문(SCM&Logistics)과 인터넷 물류신문에 게제 된 기사를 중심으로 8개 부분의 Award를 선정했다.

 

―――――――――

 

신인상은 물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했으며 많은 물류 스타트업 중 지난해 FBW(Fullfillment By Wekeep) 솔루션을 개발하고 매니저전담제를 도입해 올해 많은 중소 이커머스 기업으로부터 호평 받은 위킵을 선정했다.

FBW 솔루션은 자동 주문 정보 수집과 송장 전송, 포장 배송, CS통합 처리, 정산 등과 같은 비효율적인 업무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물류시스템으로 위킵이 자체 개발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쇼핑몰을 연동하여 상품 등록 시에 일괄 등록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주문처리, 정산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크롤링해서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 차별화 된 서비스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위킵맨은 일반적인 물류 회사에서 찾아보기 힘든 매니저전담제로 중소 이커머스 기업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서비스이다. 매니저 전담제는 고객과의 자체 인트라넷을 통해 위킵맨과 고객사가 1:1로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제품의 종류나 물량이 급증하는 상황 등 다양한 요구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유연한 대처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솔루션을 기반으로 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의 복잡한 물류업무에 대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위킵맨은 맡은 기업의 상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상당히 높다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위킵은 이러한 능력을 인정받아 ‘2018 우수중소물류기업인’ 포상, 국토교통부 ‘2018 우수물류창고기업’ 인증, 국토교통부 표창, 2017 물류스타트업·데모데이 수상, 스마트물류 공모전 최우수상, 글로벌 핀테크 경진대회 최우수상, ‘K-Startup 300’ 선정 등을 기록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이번 Award는 물류신문의 기사 수 및 인터넷 물류신문 클릭수(독자의 관심도), 그리고 물류신문 취재부의 의견을 종합하여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별도의 수상식이나 트로피 전달은 없다. 다시 한 번 수상한 기업 모두에게 축하를 전한다.

 

 

 

 

출처 : 물류신문

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8552

 

목록보기